본문 바로가기

일일에

애플 ID가 잠겼다.

갑자기. 


아무런 예고도 없이. 


애플 ID가 잠겼다. 




이 글은 애플ID를 되찾기 위한 여정의 시작이다.




읭? 왜 어째서? 갑자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이런 메세지가...


응? 애플ID가 잠겼덴다.

(...)


일단 잠금 해제를 해보기로 한다. 이메일로 잠금 해제... 보조 이메일을 입력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메일을 me.com 메일로 갈 것이니 의미가 없고 보안 질문에 답하기 (뭐로 했는지 기억도 안나지만...)를 일단 선택.


생년월일을 요구하기에 알려준다.


아~ 이거 였었나? 역시 답은 기억나지 않는다. 기억 날리가 없다. 젠장 

어쨌든 실패


혹시나 하는 마음에 iCloud.com으로 접속해 보았으나 마찬가지... 



구글링을 하여 찾은 페이지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106) iforgot.apple.com도 역시 같은 (보안질문 답변하기) 방식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음.

2단계 확인도 설정해두지 않았으므로 의미 없음. 


걍 문의하기로 했음.



(https://getsupport.apple.com/)

네, 도움을 주세요


비활성화된 Apple ID로 문의 신청. 전화가 오는 형태로 전화는 비교적 빨리 온다.





상담사와 상담 후 얻은 결론...

1. 잠겨버린 애플아이디를 풀 수 있는 방법은

1) 이메일로 잠금 해제 (iCloud.com, me.com 계정인 경우 보조 이메일이 입력 되어 있어야 한다.)

2) 신용카드 정보로 해제 (마찬가지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3) 보안질문 답변 (... 기록해 두자 ㅠㅠ)


2. 애플아이디 잠김을 풀지 못한다면 구매증빙 서류 제출을 통하여 기계 초기화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이 경우, 구입처가 해외이거나 중고로 구입한 경우에는 까다롭다고 한다.


상담사와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눈 후 잠정적으로 보안질문을 풀릴때까지 맞춰보기로 했다. (나랑 비슷한 케이스에 두달 정도 걸려서 잠김을 푼 사례가 있다고 하더라...)


보안 질문 답변은 약 5번 정도의 시도를 할 수 있으며 실패 시 아이디가 8시간 동안 아예 잠겨버린다. 이렇게 되면 보안 질문 맞춰보기도 할 수가 없다. (이 잠김은 8시간 후에 다시 풀린다.)


보안질문 답변은 iforgot.apple.com에서도 입력가능하나 꼭! 상담사를 통해서 유선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iforgot.apple.com에서 입력할 시에는 보안 질문 3개중에 2개가 나오고 두 질문 모두 맞는 답변을 넣어야 하는 반면에 상담사를 통하여 진행을 하면 1) 3가지 질문에 답변하는 것이 가능하고 2) 3개의 질문 중에 한가지만 맞춰도 되고 3) 영문일 경우 상담사를 통할 때는 대소문자 구분을 하지 않는다. 


뭐... 어제까지 3번의 유선 상담을 통하여 보안 답변 맞추기에 도전 했으나, 이 글을 쓴다는 것은 아직 풀지 못했다는 거겠지 ㅠㅠ 


아몰랑, 풀릴 때까지 해볼테다 ㅠㅠㅠㅠ



아, 그리고 애플 상담사분들 디게 친절하시다 ㅠㅠ





'일일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후린 버스 (벳부 <-> 유후인) 시간표  (0) 2016.08.17
로드 바이크에 입문하였다.  (0) 2016.06.22
외근을 다니면  (0) 2016.05.08
포기하면 편해  (0) 2016.02.04
익숙한 새벽 세시  (0) 2015.12.29